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부경찰서, 여성 등산객 안전확보 및 공동체치안

활성화 위한

식장산 등산로 합동 안전활동 실시

 

대전동부경찰서(서장 박종민)9. 10. () 10:00 ~ 13:00 대전 동구 식장산에서 여성 등산객 안전확보와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시민명예경찰 등산로 지킴이와 합동안전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대전청>동부서, 여성 등산객 안전확보 및 공동체치안 활성화 위한 식장산 등산로 합동 안전활동 실시

 

 

이날 합동안전활동은 경찰서장, 생활안전과장, 판암파출소장 등 경찰관계자 15명과 동부시민명예경찰 연합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해졌다.

 

대전동부경찰서는 관내 식장산, 만인산 등산로 안전 확보, 특히 여성 등산객 안전확보 및 성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예방을 위해 시민명예경찰 60여명으로 구성된 등산로 지킴이를 조직하였다.

 

우리 지역 등산로는 우리가 스스로 지키자라는 취지로 만들어진 등산로 지킴이는 경찰과 협력하여 가시적인 순찰활동 및 각종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하고, 방범용 CCTV 설치 적정장소 파악 및 범죄취약요소를 진단하는 등 여성 등산객의 치안불안요소를 해결해나가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대전동부경찰서장은 등산로처럼 방범용 CCTV 설치가 미흡한 치안사각지대를 경찰 인력만으로 해결해 나가기에는 한계가 있어 공동체치안을 활성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동구 관내 등산로에서 강력범죄가 생기지 않도록 동부시민명예경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12 01:23: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