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섰다 - 섬서성 여유국과 관광·체육 분야 우호협력 체결
  • 기사등록 2016-08-29 14:24:19
기사수정

세종시,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섰다

섬서성 여유국과 관광·체육 분야 우호협력 체결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중국 섬서성(陝西省)과의 관광·체육 교류 활성화에 나섰다.

 

이홍준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과장(사진 오른쪽)27 로드 국제관광박람회 세종시 홍보관에서 양충무 중국 섬서성 여유국장(사진 왼쪽)과 관광분야 우호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홍준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과장은 26~27일 중국을 방문, 섬서성 여유국장과 체육국 부국장을 만나 두 도시 간 관광·체육 우호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주요내용은 세종시-섬서성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 초청 국제 청소년 한중 체육·문화 교류대회 개최 등이다.

26일에는 섬서성 사격양궁 관리센터를 견학한 후 청소년 체육교류 등 에 대해 논의하고 체육 분야 우호협력을 체결했다.

 

27일에는 실크로드 국제관광박람회 세종시 홍보관에서 여유국과 광분야 우호협력을 체결하였고, 현지 여행사와의 간담회에서 구체적인 관광교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홍준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두 도시 간의 관광육분야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며 세종시의 해외 관광객 유치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한경호 세종시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섬서성 출장에 대한 후속조치로 진행됐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29 14:24: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