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 대전미디어페스티벌 25일부터 개최 - 드라마제작 ‧ 더빙 등 체험, 지역방송사 제작팀 초청 릴레이 특강도
  • 기사등록 2016-08-05 14:47:33
기사수정

2016 대전미디어페스티벌 25일부터 개최

드라마제작 더빙 등 체험, 지역방송사 제작팀 초청 릴레이 특강도

 

최신 미디어 기술과 방송 직업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즐기는 `2016 대전미디어페스티벌(모두다Q)´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다.

2016 대전미디어페스티벌 25일부터 개최(출처=대전시청)

 

방송통신위원회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즐겨라Q, 꿈꿔라Q, 펼쳐라Q`를 주제로 24개의 참여체험형 행사를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 미디어소풍 방송인 특강 어린이 플립북제작교실 스마트학습(AR) 체험교실 미디어톡톡 `네 꿈을 펼쳐라´ 제작단 쇼케이스 어린이스마트기자단청소년뉴스제작단 발대식 등이 마련된다.

 

25일 개막 당일에는 7월부터 두 달간 교육과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중고교 팀이 참가하는 `2016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의 본선 경연과 시상이 진행된다.

 

둘째날인 2610시부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미디어소풍 방송인 특강´이 릴레이로 진행된다. KBS대전방송총국 `뉴스9´, `뉴턴의 사과나무´, TJB `화첩기행´, 대전MBC `생방송 아침이 좋다´, `FM모닝쇼´, CMB대전방송 `스포츠중계´ 등 지역방송사 대표 프로그램의 제작팀이 총출동해 시청자와의 소통과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위한 생생 토크를 선보인다.

 

어린이를 위한 미디어교육도 진행된다.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을 체험하는 `스마트학습 체험교실´,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이해하고 플립북을 만들어보는 `플립북 제작교실´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센터에서 활동 중인 영상라디오 제작단들이 상반기에 완성한 작품을 선보이는 `대시미제작단 쇼케이스´`시민미디어쇼´, 유명 방송인 초청 특강 `미디어톡톡´ 등 시청자를 위한 행사도 열린다.

 

행사 기간 상시 운영되는 `미디어체험존´은 가상현실(VR) 3D홀로그램 드론 등 미디어 체험과 아나운서 특수분장사 폴리아티스트 성우 등 미디어 직업, 드라마제작 1인 방송 스마트폰 영상 등 미디어 제작까지 3개 분야 15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영상대학교 교수진과 전공생들이 체험 프로그램의 개발부터 운영까지 함께 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미디어체험존´의 경우 현장 접수 후 바로 참여 가능하다. `미디어소풍 방송인 특강´ 및 교육 프로그램의 참가 및 학교단체 신청,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블로그(blog.naver.com/medianuri) 또는 042-865-3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05 14:47: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