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세종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 세종시교육청의 행정업무 점검 및 교육발전 방안 모색 - 학생·학부모·교직원 중심 질의로 교육 수요자 요구 반영 강조
  • 기사등록 2025-06-10 17:16:4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가 6월 4일부터 9일 사이 3일간 세종시교육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가 6월 4일부터 9일 사이 3일간 세종시교육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이번 감사에서는 세종시교육청 소속 3관(소통담당관, 감사관, 미래기획관), 3국(교육국, 행정국, 정책국), 5기관(세종교육원, 평생교육학습관, 안전체험교육원, 진로교육원, 학교지원본부)의 2025년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현황과 하반기 계획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와 소통을 통해 세종교육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개선점을 제시하며 밀도 있는 감사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감사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의 직접적인 수요자 중심으로 질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위원들은 교육청의 정책이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기획과 효율적인 예산 집행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실질적인 정책 개선과 제도 보완에도 초점을 맞추어 교육청의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한 개선을 강력히 요청했다.

윤지성 위원장은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의 변화를 주문하며, 교원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기획과 추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정 부위원장은 청소년 정신 건강을 위한 병원 연계 방안 마련과 예산 사용의 건전성을 강조했다.

이번 감사는 세종교육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현장에서 작동하는지를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윤지성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점검을 통해 세종시 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의 모든 교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투명한 교육행정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6-10 17:16: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