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위해 전문가와 머리 맞대 - 9일 여성친화도시 조성 포럼 개최
  • 기사등록 2016-06-10 10:18:05
기사수정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위해 전문가와 머리 맞대

 

9일 여성친화도시 조성 포럼 개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여성가족정책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여성단체 회원과 지역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설명 : 대전 유성구가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여성가족정책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구체적 사업과제 모색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허태정 유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확산시키고 주민공감대 조성, 의견수렴, 구체적 사업과제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자유토론의 3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먼저 최유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양성평등추진전략단장이 `여성친화도시 특성화사업 만들기´란 주제발표에 나서 지역현황 분석을 기반으로 지역 활동가들과 네트워크를 통한 파트너십이 발휘될 때 좋은 사업들이 발굴되고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사업이 추진된다고 제언했다.

 

이어 주혜진 대전여성가족정책센터장, 김경희 대전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박혜영 충북여성발전센터 연구개발팀장, 오미란 지역고용정책연구원 전문위원, 하경옥 유성구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이기창 유성구 여성가족과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유성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이번 포럼으로 일상에서 여성들에게 차별과 불안이 없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제언을 듣고자 했다, “모두가 행복한 유성을 이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제 및 재배포금지) 김 진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0 10:18: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