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새마을회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장려상>수상 - 지역사회를 선도한 주민주도형 공동체 운동
  • 기사등록 2016-03-15 16:33:26
기사수정

청주시 새마을회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장려상>수상

_?XML_:NAMESPACE PREFIX = "O" /> 

지역사회를 선도한 주민주도형 공동체 운동

 

청주시 새마을회(회장 박연규)는 3월 15일 성남새마을중앙연수원에서 개최된 2016 새마을 운동중앙회 대의원 총회 시 <2015년도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 청주시 새마을회 이주여성과 송편 빚기

 

청주시 새마을회는 일선 조직을 활성화 및 자율화 역량을 높이고자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4대 중점과제 중심의 제2새마을 운동 현장 실천을 위한 교육, 캠페인, 현장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일등경제, 으뜸 청주 구현의 주역으로서 그 일익을 담당하였으며 나눔.봉사.배려의 실천 덕목을 더한 주민주도형 공동체 운동에 대한 이해와 실천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적으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웃공동체 운동에 새마을 조직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자율방역 봉사대 운영, 명절맞이 운동, 사랑의 밑반찬.김장.연탄.생필품 나누기, 찾아가는 목욕차량 운영 등 이웃사랑 행복 나눔 공동체 운동을 이끌었다.

 

아울러 지구촌 공동체 운동은 새마을 정신에 입각한 자조형 모델 전수를 목표로 교육복지증진에 기여한 학교보수공사를 추진하여 국가 브랜드 가치를 드높였다.

 

최 정희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15 16:33: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