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 개최 -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시책 쏟아져
  • 기사등록 2016-03-14 14:48:13
기사수정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 개최

_?XML_:NAMESPACE PREFIX = "O" />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시책 쏟아져

 

청주시는 14일 14시 소회의실에서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개최했다.

  

▲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에 관한 최종 발표회 및 토론회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제정에 따라 청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청주교육 지원청, 시의원, 경찰, 청소년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16년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 ▶학교 밖 청소년 후견인 제도 운영 ▶학교 밖 청소년 활동 (댄스) 공간 마련 제공 ▶학교 밖 청소년 사회적 차별에 대한 인식개선 및 캠페인 전개 ▶부모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 신규사업을 결정한다.

 

또한 만 9세부터 18세 이하 모든 청소년에게 발급하는 청소년증 발급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차별을 철폐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라는 인식을 확산 할 계획이다.

 

청주시 윤재길 부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 조례 제정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다양한 시책이 논의 된 만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위원회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 정희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14 14:48: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