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100대 시민불편 과제 발굴하고 개선한다 –대전인터넷신문-
  • 기사등록 2025-02-09 07:46:0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올해 세종사랑 운동 원년을 맞아 ‘100대 시민불편 과제’를 발굴하고 시민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하는 데 주력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올해 세종사랑 운동 원년을 맞아 ‘100대 시민불편 과제’를 발굴하고 시민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하는 데 주력한다.

일상 속 작지만 불편함을 느끼는 다양한 생활 불편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찾고 신속하게 해결해 더욱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시는 먼저 2월 한 달간 시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시민불편 과제를 접수한다. 과제는 예산편성 등 각종 절차와 중장기 검토를 통해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중·대규모·중장기 과제가 아닌 제도개선 또는 저·비예산 단기해결이 가능한 것을 집중적으로 발굴한다.

 

또 지난해 타 시도 사례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발굴한 ▲정부양곡 배송 문자 알림서비스 ▲외국인용 민원서식 번역본 비치 등 8개 과제는 관련 부서 협의를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불편 해소에 나선다.


이용일 기획조정실장은 “시정 운영의 최우선은 시민의 편안한 삶과 행복”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불편 사항들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개선해 시민 일상의 행복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09 07:46: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