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뉴스] 대통령 권한대행 한덕수 총리 대국민담화..."헌법재판관 임명 보류"
  • 기사등록 2024-12-26 16:53:38
  • 기사수정 2024-12-26 17:32:4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대통령 권한대행 한덕수 국무총리가 26일 서울본관브리핑실에서 대국민담화를 통해 "헌법재판관 임명 보류"에 대한 담화문을 발표했다.


  ▲[영상출처-문화체육관광부 e-브리핑]


한 국무총리는 지금 대한민국은 전에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저는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로서 우리가 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동안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일상에 한 치 흔들림이 없도록 안정된 국정 운영에 전력을 다하는 것을 제 마지막 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헌법과 법률에 따라 나라 전체의 미래를 위해 모든 사안을 판단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대통령 권한대행 한덕수 국무총리가 26일 서울본관브리핑실에서 대국민담화를 발표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e-브리핑]

한 국무총리는 담화문을 통해 "저는 오늘 국민 여러분께서 깊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헌법재판관 임명 문제에 대해 제가 가진 고민을 가감 없이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 면서 "그동안 우리나라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 이보다 큰일이 닥쳐도 우리는 늘 넘어서고 또 넘어섰다"  "그것을 가능케 한 힘 중 하나가 바로 정치의 힘이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념 대립으로 많은 비극을 겪은 우리나라지만 그래도 언제나 우리 곁에는 진영의 유불리를 넘어 나라 전체를 생각하는 정치인들이 계셨다" "정치로 풀어야 할 일을 정치로 풀어주시는 큰 어른들이 계셨기에 우리가 이만큼 왔다고 생각한다" 고 설명하면서 "오늘 우리가 많은 갈등을 겪고 있지만 우원식 국회의장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님을 포함한 여야 정치인들이 반드시 그런 리더십을 보여주실 것이고 또 보여주셔야 한다"고 "저는 굳게 믿고 있다" 면서 한 총리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26 16:53: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