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지난 18일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해피가든(Happy Garden)’ 포스터. [사진-한수정]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수정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정원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된 총 38개 팀의 작품이 접수됐다.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앰(I am)’ 포스터. [사진-한수정]
한수정은 출품작 가운데 ▲대상에는 ‘해피가든(Handy Garden) ’▲최우수상에는 ‘아이앰(I am)’ ▲우수상에는 ‘작고 작은 나의 숲’, ‘다정(茶庭), 마음을 비우고 나를 되돌아보는 공간’ ▲특별상에는 ‘팔레트’를 각각 선정했다.
수상작은 한수정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에 대해서는 정원 관련 대형 박람회를 통해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좁은 베란다 공간을 활용한 디자인을 주제로 실시됐다” 며 “앞으로도 정원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