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임채성 의원 당선, 제 부의장 김효숙, 제2 부의장 김동빈 당선
  • 기사등록 2024-06-28 11:22:5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시의회는 28일 1차 본회를 개최하고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 후반기 의장에 임채성(더불어민주당), 제1 부의장에 김효숙(더불어민주당), 제2 부의장에 김동빈(국민의힘) 의원을 선출했다.



한편, 산건위, 행복위, 교안위를 포함한 3개의 상임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운영위원장, 특위 위원장 등은 7월 1일 임명 처리될 예정이다.


7월 1일 자 행정복지위원장에는 김현미(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에는 김제형(더불어민주당), 교육안전위원장에는 윤지성(국민의힘), 운영위원장에는 김영현(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이현정(더불어민주당), 특위 위원장에는 송나영(국민의힘) 의원이 선출, 세종시의회 4대 후반기 의정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결과는 당초 단 한 개의 상임위원장 자리를 국민의힘에게 줄 수 없다는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강경 기조와는 다르게 여소야대를 타파한 합리적인 선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임채성 신임 의장은 선출 소감을 통해 “후반기 의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상반기 행정복지위원장 활동을 경험을 발판 삼아 민주주의 원칙을 근간에 둔 대화와 타협을 통해 작고 큰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아울러 다수결의 원칙에 따른 의사결정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소수의 의견도 존중하며 민주주의 절차에 따른 협치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채성 의장은 재적의원 20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찬성 19표를 얻어 세종시의회 4대 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김효숙 제1 부의장은 “먼저 상반기 의정을 잘 이끌어주신 의장단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하고 “세종시가 극심한 재정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부의장을 맡게 되어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지만 앞으로 치열하게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의원 모두가 빛나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제4대 세종시의회가 세종시 역사에 멋지게 기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겸손한 자세로 직위에 헌신하는 의원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효숙 제1 부의장은 재적의원 20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찬성 17표를 획득하며 세종시의회 4대 후반기 제1 부의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김동빈 제2 부의장은 재적의원 20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찬성 17표를 획득하며 세종시의회 4대 후반기 제1 부의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이로써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정을 견인했던 이순열, 박란희, 유인호, 안신일, 김충식 의원은 평의원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을 펼치게 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8 11:22: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