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 인도네시아 반둥 뽀족마을 주민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15-07-31 19:47:48
기사수정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센터장 이인학)는 7월 31일(금)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2015-나눔희망 프로젝트“제3기 대전광역시 해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제3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 20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해외봉사 활동물품 지급, 해외봉사 후원금 전달식, 해외봉사단 선서, 인사말씀 및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 동안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은 한온시스템(주)의 후원을 통해 추진 될 수 있었다. 2013년도 제1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을 시작으로 올해 제3기 째를 맞이한 해외자원봉사단은 올해도 한온시스템(주)에서 인도네시아 반둥 해외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1천 4백 4십여만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에 전달하였다.


한온시스템(주)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사회의 빈곤층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올해 제3기 해외자원봉사단 지원을 위해 한국조폐공사에서도 현지 보육원 놀이터 조성 등 공사비용으로 2백만원을 후원해 주었다.

 

총 20명으로 구성된 제3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은 8. 13(목)~ 22(토) 까지 9박 10일간 인도네시아 반둥 뽀족마을 지역에서 인도네시아 STKS대학생으로 구성된 10명의 현지 봉사자와 함께 뽀족마을 공동시설(운동장, 화장실, 빨래터, 샤워장, 마을건강원 공사) 조성 등 마을 주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불편했던 시설들을 보수하고, 취약지역 방역소독, 벽화 그리기, 이미용 봉사, 풍선아트, 문화교류(K-POP, 영화상영, 전통놀이, 한국음식 나누기)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아동보육시설인“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조성과 뽀족마을 빈곤가정과 함께하는 반둥 문화탐방 공정여행“동행”프로그램도 전개 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전광역시 이원구 자치행정과장이 참석하여 해외봉사활동을 나가는 단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으며, 이인학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하며, 지구촌 나눔희망에 후원해 주신 기업과 단체에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은 기존의 일방적인 해외봉사와는 달리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맞춤형 자원봉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난과 질병, 재난 등 극심한 생존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인도네시아 반둥에 자원봉사로 변화되는 마을을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31 19:47: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