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번 주말, 한강에서 수상한 결혼식이 시작된다! - 대시민 공개 모집을 통해 총 17커플 선발! 오는 10월까지 예식 진행
  • 기사등록 2015-07-24 06:26:30
기사수정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소박하고 아름다운 결혼문화인 작은 결혼식 개념으로 `특별한 한강 결혼식´의 첫 문을 여는 예식이 오는 7.25(토) 15:00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진행된다고 말했다.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특별한 한강 결혼식´은 한강에서 당사자가 직접 결혼식을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결혼식 문화를 조성해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올해 시범적으로 진행하며, 이후 만족도 조사 및 평가회의를 거쳐 향후 확대해 나가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강 수상결혼식은 지난 6.10(수)까지 시민접수를 받아 한강에서의 연애추억 스토리(다문화가정, 리마인드 웨딩 등 모두 가능), 물빛무대 결혼식 취지(작은 결혼식), 물빛무대 현장답사가 가능한 자 등을 검토하여 최종 17커플을 선발했다.

 

 

한강 수상결혼식의 첫 문을 여는 7.25(토) 결혼식은 `70대 노부부의 리마인드 웨딩´이다. 이 팀은 청년 봉사단체(워밍즈)가 봉사활동 중 노부부의 사연을 듣고 대리로 신청했다. 예식기획·메이크업·꽃장식·축가 등 진행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도 봉사단체가 직접 도울 예정이라 의미가 있다. ※ 우천시 물빛무대 실내에서 소규모로 진행

 

 

<사연일부 발췌>
기초생활수급자인 저는(신랑_임♡로) 그동안 아무것도 해주지 못하고, 거동이 불편해지면서 아내(신부_김♡기)에게 짐만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 찰나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청년봉사단체의 도움을 받아 이런 기회를 얻은 것은 행운이라 생각하고, 평소 산책조차 어려운 우리 부부에게 멋진 한강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신청했습니다.

 

 

한강 수상결혼식에 유명인사도 신청했다. MBC 개그우먼 류경진(女)의 예식은 오는 10.24(토) 모두가 함께 즐기는 파티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연일부 발췌>
개그우먼 류경진입니다. 사실 저는 남편과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양가 부모님 허락 하에 혼인신고를 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에게 한강은 정말 특별한 곳입니다. 영등포에 거주하면서 저희는 매일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고, 여름엔 한강 수영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죠. 저희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소박하고 합리적인 나만의 결혼식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본식은 최대한 짧게, 모두가 함께 즐기는 파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축하공연은 뜻하지 않게 화려할 듯 합니다. 평소 친분이 있는 허각·허공 형제, 동료 개그맨들의 단체 축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피로연은 물빛무대 인근에서 `치맥파티´로 대신할까 합니다.

 

여의도 물빛무대의 10·10·10! 무슨 뜻일까요!. 오는 10.10(토) 물빛무대에서 10커플의 리마인드 웨딩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결혼 50주년을 맞이한 어르신(이♡한)의 요청으로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과 노인복지중앙회에 의뢰하여 총 10쌍의 어르신들과 함께 합동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 신청은 이♡한, 최♡순 부부의 50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여, 할머님께 좋은 선물을 선사하고자 했으나, 어르신(이♡한)께서 이를 남들과 더 크게 나누고자 직접 9쌍의 신청자를 모으시고, 10쌍의 합동결혼식을 제안했다.

 

한강 수상결혼식은 오픈된 예식으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축하의 인사를 전할 수 있는 형식이다. (단, 안전상의 우려가 된다면 부분적으로 통제할 수 있음)

 

여의도물빛무대는 한강 위에 떠있는 수상무대로, 평소에는 무대에서 공연을 진행하고, 무대 맞은편 돌계단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앉아서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여의도 물빛무대는 한강 물 위에 떠있는 수상무대(야외)로 예식당일 우천시 돔을 닫고 실내로 전환하여 소규모 예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의도 물빛무대는 마포대교와 서강대교 사이 수상에 떠 있으며, 오시는길은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여의도한강공원으로 진입하여 마포대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

 

`한강 수상결혼식´에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한강수상결혼식 운영팀(☏070-4310-0922)으로 하면 된다.

 

고홍석 한강사업본부장은 “소박하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한강에서 진행하게 된 8팀에게 모두 축하인사를 전하며, 한강에서의 야외 결혼식이 하나의 이색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예식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분들도 사랑하는 사람과 한강에서 이색 볼거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4 06:26: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