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고운동 주민주도적 가로수 정비, 마을 환경 정화 구슬땀
  • 기사등록 2023-07-06 11:00:0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고운동이 주민주도의 가로수 정비와 환경정화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운동 시민 가로수돌보미가 가로수 정비와 환경정화활동에 적극 나섰다.[사진-세종시]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주민 통행 불편 해소와 마을 경관 개선을 위해 6일 고운동 실개천 산책로 인도 구간에서 잡초를 제거했다. 


새마을회는 병충해 예방과 미관 개선을 위해 지난달 28일과 지난 4일 고운동 북측 상가거리 일대 도로변 200m 구간에서 울타리수 가시나무를 전정했다. 


고운동 새마을회·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주민단체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김현경 새마을회 회장은 “회원들과 직접 마을 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하여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고운동 북측 상가 일대와 모두의 놀이터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13일과 20일에는 각각 세종고운어린이집과 고운 가로수돌보미가 가락뜰공원 환경 정화와 가로수 맹아 제거에 나설 예정이다. 


천화상 고운동장은 “주민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가 마을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며 “주민 주도 봉사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아 아름다운 고운동 만들기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6 11: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