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립도서관, 365일‘챗봇’으로 도서관 이용 간편하게…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시작 - 모바일회원증·도서검색·문화행사 조회 신청 등 언제 어디서나
  • 기사등록 2022-12-05 10:19:0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앞으로 세종시립도서관에 소장된 도서정보를 알고 싶다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면 된다. 


[자료-세종시립도서관]


세종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메신저에서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로 카카오톡 앱 검색 창에서 ‘세종시도서관’ 채널을 추가한 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세종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카카오톡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지한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회원증 ▲도서 검색 및 예약(연장) ▲문화 행사·시설 조회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과 관련한 종합적인 안내와 전자책·오디북 등까지 연계돼 이용이 가능하다.


조설희 시립도서관장은 “챗봇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서문화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5 10:19: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