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께 공감하고, 성장하는 교육복지…교육복지사 역량 강화 연수
  • 기사등록 2022-07-26 14:00:0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2022년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6일, 2022년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가 열리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함께 공감하고 성장하는 교육복지’라는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 초빙 연수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복지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상담심리로 살펴보는 문제의 발견과 변화의 시작 ▲감정 카드를 활용한 내담자와 더불어 성장하는 공감과 경청 ▲감염병 시대 교육복지 사례관리 운영과 실제 등 알찬 연수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복지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년 질 높은 연수를 기획‧운영하고, 교육복지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성‧지원해 다각적인 학습 기회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현장에 필요한 주제를 설정하고 매월 정례적 학습활동으로 사례를 기반한 문제해결력 신장 및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소통과 협력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김현숙 교육복지과장은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교육과 복지를 위해 힘쓰는 교육복지사분들에게 늘 감사하다”라며,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위기에 주목하고,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한 동행자가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교육 취약계층 밀집 학교에 교육복지사를 배치하던 기존 사업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 교육복지안전망을 구축한 데 이어서 올해는 좀 더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교육복지사를 증원(3명) 배치하여 촘촘한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6 14:00: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