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별진료소 혼잡도, 누리집에서도 한눈에…신속항원·PCR검사 대기 혼잡도 제공 - 대기 상황 5단계로 세분화…신속항원기관·전자문진표 등 확인 가능
  • 기사등록 2022-03-15 10:21: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선별진료소를 찾기 전, 세종시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세종시 선별진료소 대기 혼잡도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세종시 누리집.[자료-세종시]

세종시는 지난 11일부터 세종시 누리집에 실시간으로 선별진료소 혼잡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관내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밀접접촉자, 감염의심자 등의 진단검사 수요가 늘어 선별진료소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이에 시는 시민 편의와 검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스마트포털 ‘세종엔’에서 제공해온 선별진료소 혼잡도 정보를 누리집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세종엔.[자료-세종시]

시 누리집 접속 후 코로나 19 누리집 클릭 시 우측 상단에 선별진료소 혼잡도가 노출돼 시민들은 한눈에 신속항원검사와 PCR검사의 대기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선별진료소 혼잡도의 정확도 개선을 위해 선별진료소 대기인원을 파악하는 지능형 폐쇄회로텔레비전(AI CCTV)을 추가 설치해 대기상황을 기존 4단계(원활·보통·혼잡·대혼잡)에서 5단계(즉시·원활·보통·혼잡·대혼잡)로 세분화했다. 


또한, 신속항원검사 도입 등 방역체계 개편에 따라 누리집 경유를 포함해 세종엔 접속시 신속항원검사 지정의료기관, PCR전자문진표 작성 등도 함께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시민들이 이용자가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돼 대기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대기에 따른 2차 감염 우려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지능형 카메라를 도입하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대기열 정보를 15초마다 갱신해 제공, 이로 인해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 현장 관리 인력의 업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포털 세종엔은 모바일·PC(개인컴퓨터) 등을 통해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시민 편의를 위해 세종엔을 비롯한 세종시 누리집에서도 검사대기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라며 “선별진료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세종시청(보람동)과 세종시보건소(조치원읍) 2곳에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5 10:21: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