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3일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서 '대전 학생 걷기 앱(App)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된 대전 학생 걷기 앱 제작발표회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과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대전체육교과연구회의 협업을 통해 전국 최초로 개발된 이 앱은 대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걷기 운동은 특별한 도구없이 자신의 체력 수준에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비만도 감소, 심폐지구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만성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과거에는 만보계를 이용해 걸음 수만 측정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스마트폰 걷기 앱을 통해 걸음 수는 물론 이동 거리, 경로, 소모 칼로리, 운동 이력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신체활동의 중요성이 부각됐던 지난해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에듀원스포츠클럽 등의 사업 지원을 통해 비대면 걷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했다. 대전체육교과연구회는 여러 걷기 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교 현장에 특화된 ‘대전형 학생 걷기 앱 제작 방안’을 연구했다. 여기에 소프트웨어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는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직원과 앱 개발 동아리 학생들의 뜻이 합쳐져 대전 학생 걷기 앱을 개발하게 됐다.


이 앱에는 기존 여러 앱에서 구현하고 있는 걷기와 관련된 데이터는 물론 관리자 기능 강화를 통해 걷기 이벤트, 대회 등을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 참신한 화면구성을 통한 사용자 적합성 향상, 직관적 운동량 파악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김석중 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은 "교육회복을 위한 신체활동 증진의 중요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학생 걷기 앱이 교육 현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데 큰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3 16:51: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