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향선 취재부장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하여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자료 2종을 개발하여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2021 함께 만들어가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은 관내 초등학교의 2021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결과를 12개의 영역별로 분석하여 안내하였으며, 우수 학교의 사례를 발굴 공유하여 질 높은 2022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2022 함께 만들어가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 자료’는 학교 교육과정을 학교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단계 – 편성단계 – 운영단계 – 평가단계 순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단계별로 주요 사항 및 예시 자료 등을 제시하였다. 또한 장학자료에 제시되어 있는 교육과정 편성에 필요한 각종 양식을 한글파일로 제공함으로써 학교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함께 만들어가는 2022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편성 및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자료를 개발‧보급했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위해 장학자료 보급뿐만 아니라 연수, 컨설팅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