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오는 30일까지 사업 신청 - 최종 선정된 제안사업 2022년 고용노동부 국비 공모사업 신청
  • 기사등록 2021-09-08 11:14:23
  • 기사수정 2021-09-08 11:38:5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국비 공모사업’에 대비해 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지역 수요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제안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세종시청사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에 따르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핵심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과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과 기업의 수요가 반영된 일자리를 발굴하는 사업으로 제안 분야는 ▲세종시 스마트시티 산업 일자리창출(연계)사업 ▲계층별(청년, 여성, 신중년 등)·분야별(산업, 교육, 문화, 복지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등 2가지다. 단, 특정 종교·단체 등의 이익을 위한 사업이나 법령, 조례 등 예산편성 규정을 위반하는 사업 등은 제외한다. 


최종 제안사업은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지역성 ▲필요성 ▲연계성 ▲창의성 등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할 계획이다. 사전공모 참여대상은 세종시 지방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공공연구기관, 대학 산학협력단, 사회적 협동조합, 사회복지법인 등 지역 내 비영리기관(단체)이다.


응모는 시 누리집에서 공모신청서, 수행기관 현황 등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되며 세종시는 사전공모 제안서를 제출한 기관(단체)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일자리사업을 선정해, 전문가 컨설팅 등 사업고도화를 거친 최종 사업계획서를 2022년 고용노동부 국비 지원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병순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민간에서 직접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수행함으로써 지역의 특성과 수요가 반영된 실효성 있는 일자리 모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8 11:14: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