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업무인수인계시스템` 등 5건 우수사례 선정
  • 기사등록 2014-10-10 09:51:03
기사수정

충남도는 8일 도청 별관에서 안희정 지사, 도와 시‧군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3.0 4대 전략분야(일하는 방식, 투명‧유능‧서비스 정부)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도와 각 시‧군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에는 지난달 말까지 제출된 도와 시‧군 사례 20건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도 7개 실‧과와 9개 시‧군이 참가, 각자의 정부3.0 사례를 발표했다.

평가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과 효과성, 노력도, 적용범위, 발표의 완성도 등의 기준으로 진행했다.

 

평가 결과, `담당자가 또 바뀌었어?! 업무누수 걱정 없는 인계인수시스템`과 `농산물 생산정보 시스템 구축으로 가격폭락 걱정 타파` 등 5건이 우수사례로 뽑혔다.

 

업무 인계인수시스템은 인사이동 등으로 담당자가 바뀐 경우 전임자의 업무노하우 및 전문지식을 인계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농산물 생산정보 시스템은 주요 농산물의 재배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농업인들에게 제공해 농산물 수급 및 가격 안정을 도모하는 시스템으로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는 이번 우수사례를 다음 달 안전행정부가 중앙부처와 전국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추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정부3.0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협력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 운영 핵심 패러다임으로, 충남도의 3대 혁신과제와 기본 방향이 비슷하다”며 “앞으로도 정부3.0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0 09:51: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