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제2회 세곡동 한마음축제 - 10월 9일, 세곡동 LH 푸르지오(아파트)앞 벼룩시장, 노래자랑 등 주민화합의 한마당
  • 기사등록 2014-10-10 09:30:40
기사수정

세곡동(자치위원장 오종택)은 9일(목)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강남 LH푸르지오 아파트 앞에서「제2회 세곡동 한마음축제」가 있었다.

 

 

지난해 보금자리아파트 준공과 함께 많은 주민들이 입주함에 따라 원주민들과 전입 주민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세곡동 한마음축제』는 올해 2천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세곡동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각 직능단체와 마을대표 등 세곡동 주민 모두가 직접 운영에 참여해 더욱 뜻 깊은 행사다.

 

주민의 화합과 소통을 슬로우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었다

 

1부 행사는 ▲ 벼룩시장 ▲ 둘레길 걷기대회 ▲ 세곡동 옛날사진 전시회 2부 행사로는 ▲ 개회식 ▲ 초청공연 ▲ 노래경연 ▲ 경품행사 외에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했다.

 

1부 행사인 `벼룩시장´은 LH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주관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세곡교회 옆 수변공원에서 운영되는데 값싼 물건들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관심 있는 주민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또 오후 2시부터 `세곡산악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세곡동의 유래와 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들으며 자연을 벗 삼아 `세곡동 둘레길 걷기대회´에 참여하여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것도 바람직 할 것 같다.

 

아울러 화합의 한마당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2부 행사에는 `난타 초청공연´과 즉석에서 주민의 끼와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노래경연´ 등이 준비되어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푸짐한 경품까지 준비하여 주민 화합과 소통을 도모했다.

 

조용수 세곡동장은 “이번 한마음 축제를 통해 세곡동 원주민들과 입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마을 축제와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0 09:30: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