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소기업 해외바이어 공동 초청 오픈하우스 개최 - 해외바이어 12개국 25명 초청, 13건 1,546만 (185억 원) 수출계약 체결
  • 기사등록 2016-06-16 11:27:45
기사수정

강소기업 해외바이어 공동 초청 오픈하우스 개최

해외바이어 12개국 25명 초청, 131,546(185억 원) 수출계약 체결

 

대전지역 유망 강소기업*의 해외바이어를 한 자리에 공동 초청하는`대전시 강소기업 오픈 하우스´가 전국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15일 유성호텔에서 대전시 주최 환영의 밤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17일까지 개최된다.

 

 

대전시 오픈하우스는 기업과 바이어간 교류의 장을 통해 기업들이 서로 격려하면서 상호 성과에 따른 에너지를 공유하고 시장을 보는 시야를 넓히는 등 기업성장에 많은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덴마크, 독일,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미국, 일본, 파키스탄, 베트남, 필리핀, 인도, 이스라엘 등 12개국에서 25명의 해외바이어, 참여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많은 성원과 관심 속에 치러졌다.

 

주요 수출계약 추진 성과로 한나노텍은 나노입자의 분산기술을 응용하여 플라스틱에 첨가되는 다양한 첨가제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중국의 C사와 연간 100만 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여 지역 및 글로벌산업에 크게 기여 하였다.

 

드림티엔에스는 최대 70m까지 다양한 높이의 제품을 보유하고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로 사다리차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덴마크의 보스 플라이 데포레트닝 앱스사와 100만 불, 이스라엘의 에스티 리프트”(ST Lift)사와 500만 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비엘티사는 주력 제품인 신개념 식품포장기 로파호를 개발하여가정 또는 레스토랑 같은 산업계에서 스프, 탕 같은 액체류 음식물 포장은 물론 고기, 생선 등 장기 보관해야 할 음식물을 진공 포장하는 기능으로 미국의 HSN사와 150만 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비비씨사는 생산되는 칫솔모 및 치간솔 제품에 대해 중국의 WEIMEIZI(웨이메이즈)사와 150만 불, 일본의 DENTALPRO(덴탈프로)사와 45만 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

 

워더스코리아사 생산품인 면점착테이프는 건축 및 자동차 산업에 주로 사용되는 제품으로서 필리핀아르막 테이브사와 50만 불, 파키스탄알 후사인 트레이더사와 60만 불에 대한 계약을 체결 하였다.

 

()에이팩은 주력 제품인 고출력 LED조명을 독일“LED 두셀드로프사와 150만 불에 대한 계약을 체결 하였다.

 

그 밖에도“()라이온켐텍, 에그텍, 코셈사 에서는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에서 모여든 바이어와 계약을 체결(251만 불)하고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대전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소기업의 인지도 및 신뢰도가 상승되고 우수 고객 창출 및 매출 증대에 직접적인 영향과 전략적 해외마케팅 활성화 도모에 커다란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대전을 찾은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16일 오전에 유성 선병원에서 혈액검사, 심전도 검사, 흉부촬영 등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청남대, 한복예절 체험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도 곁들여 대전시 의료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12조의 효과가 예상된다.

 

한편, 기업대표 관계자들은 한결같이 기업 윤리 상 개별적으로 바이어 초청이 어려운데 대전시에서 공동으로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환영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표시 하였다.

 

권선택 대전시장은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 오픈하우스의 성공적 개최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정례화해 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통한 수출기반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6 11:27: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