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수출기업, 베트남 우수상품 전시회 성과 듬뿍 - 8개 기업 참가, 계약추진 2,665천 불, 수출상담 7,493천 불 달성
  • 기사등록 2016-06-15 09:50:10
기사수정

대전 수출기업, 베트남 우수상품 전시회 성과 듬뿍

8개 기업 참가, 계약추진 2,665천 불, 수출상담 7,493천 불 달성

 

대전광역시와 한국무역협회는 66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개최된호치민 한국 우수상품 전시회에 대전지역 중소벤처 수출기업 8개 업체를 파견하여 수출계약 2,665천 불(31억 원), 수출상담 87건에 7,493천 불(87억 원)의 성과를 거두었다.

 

주중에만 전시회가 개최되었으며, 소비재, 생활가전, 식음료 등 유통산업 중심 전시회로 우리시에서는 스크린 페인트, 바늘 없는 시계, 샤워헤드, 건강차, 조미김 등으로 전시 홀을 구성하였으며 현지 바이어들의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현지시장성 평가결과를 토대로 대전시가 최종 선정한 기업으로 스크린 빔을 이용해 페인트 장식을 하는 페인트팜(), 방향제 용품인 내츄럴엔미, 스마트 혈압계체중계의 나노소프트(), 조미김의 성경식품, 아로마 샤워헤드 케이엔텍, 간건강보호 기능성 제품인 바이오뉴트리젠, 바늘 없는 시계의 벨룩 글로벌(), 친환경 세라믹 페인트인 켐디스 등이다.

 

주요 수출계약 추진 성과로 스크린 빔을 이용해 페인트 장식을 하는 페인트팜()는 현지 베트남에서 상당한 호응도를 불러일으켜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를 담당하는 베트남 총판업체와 현지에서 MOU를 체결하여 십만 달러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였으며, 1년간 총괄독점 판매하는 계약도 체결하였다.

 

내츄럴앤미는 전시회에 처음 참석하여 시장 및 소비자 동향을 파악 베트남 시장에 충분한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샘플구매를 요청하는 바이어가 상당히 많았으며. 앞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접촉한 바이어들을 중심으로 시장을 넓혀 가면 베트남 시장에 승산이 있을 거라는 확신을 얻었다.

 

나노소프트()는 스마트 혈압체중계 제품이 베트남 지역 총판 담당이 관심을 많이 보였으며, 베트남 시장진출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특히 시스템 수출에 대한 문의가 많았음.

 

성경식품은 현지 방문객 및 바이어 등의 반응이 매우 높았으며 특히 베트남 지역 김 식품 관련 대규모 빅바이어가 큰 관심을 보여 향후 200천 불 정도의 수출계약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케이엔텍은 향균 및 아로마 등의 향을 샤워기에 부착한 샤워헤드로서 수질이 안 좋은 베트남 시장에서 상당한 관심과 수요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지 바이어와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M사와 150천 불 정도의 수출계약을 추진하였다.

 

바이오뉴트리젠은 간 건강 보호 기능성 식품으로 베트남 바이어들이 관심을 많이 가졌으며 향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을 했다.

 

밸룩글로벌()은 한류 붐의 영향으로 한국제품 특히 패션 아이템인 바늘 없는 시계에 대한 매우 놓은 관심을 받았으며, 전시기간 동안 일반인, 소규모 바이어 도매상들과의 상담도 활발히 진행하였다. 특히 현지 GS 홈쇼핑과 매칭하기로 하고 계약조건에 대해 전자 우편으로 하기로 약속 하였다.

 

켐디스는 친환경 세라믹 페인트로 바이어 상담시 페인트 원료에 대한 가격으로 이견이 있었으나 제품에 대한 높은 기술을 인정받아 베트남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는 이번호치민 우수상품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부스임차료를 지원하였으며, 대전광역시 최시복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실질적인 수출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외지사화 사업 및 사후 출장관리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5 09:50: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