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유망 중소기업 미국시장 개척 지원 - 6개 기업 선정, 현지사업화 지원, 글로벌 활동비, 인증서수여혜택
  • 기사등록 2016-06-10 10:54:15
기사수정

대전시, 유망 중소기업 미국시장 개척 지원

6개 기업 선정, 현지사업화 지원, 글로벌 활동비, 인증서수여혜택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유망 중소기업 글로벌업 지원사업´선정기업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현지에서 최종 지원 대상기업 선정을 위한 평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텍사스 주립대 등을 방문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시장검증보고서 검토, 프리젠테이션 및 마케팅 실습과 평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6개 기업에게는 현지 사업화지원, 글로벌 활동비 지원과 함께 글로벌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하며, 시가 지원하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의 경우에도 금리인하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대전광역시 관계자는지역의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이 현지 글로벌 전문가의 전략적 지원을 받아 해외진출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과 기회비용을 최소화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1년 시작한`유망 중소기업 글로벌업 지원 사업´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미국 텍사스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시장검증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참고

 

성 공 사 례(2015년 지원기업)

 

 

BNF테크놀노지

 

발전소 운영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PRISM) 제품으로 2015년도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BNF테크놀로지는 미국발전소 협회 및 컨퍼런스에 초청되어 제품발표를 하였으며 `15년 사업 참여시 타 제품 “PRISM”추가 계약으로 172,000불의 매출성과를 올리기도 하였다. 향후 미국 내 다수의 발전소에 추가 납품이 예상된다. 또한 카이스트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 대기업 포스코사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포스코 발전소에 운영소프트웨어 납품을 계획 중이며, 미국 내 발전소 건설전문업체인 Essex 와 유통망에이전트 협약체결을 완료하고 BNF의 미국 내 첫 파트너로서 향후 납품에 매우 긍정적이다. 본 사업을 통해 미국 법인설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163분기 내 미국 법인팀을 구성하여 파견예정에 있다.

 

나노시스템

 

비접촉 3차원 표면 형상 측정기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나노시스템은 국내 정밀검사 장비 제조업체로 국내 및 아시아 반도체 시장에 집중하고 있었으나 본 사업을 통해 미국 내 시장 기회 검증 및 유통업 자를 발굴하고자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그 직접적인 성과로 미국 내 바이오 의학, 정밀과학분야 검사장비 유통 전문기업인 Q-Plus Lab사와 세일즈 협약체결을 하고 나노시스템 장비 판매 대행 협약체결 단계에 있다. 간접적인 성과로는 본 사업을 통해 자동차 시장 확대로 BMW와 접촉하여 제품계약 체결을 완료하였고 이외에도 미국 내 다수의 수요처와 접촉을 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Hotstart 유전자 검출 시약으로 사업에 참여한 바이오니아는 지역의 대표 바이오기업으로 각종 검출, 진단, 검사 키트 개발을 하고 있다.

미국 내 최대규모 의약품 회사인 Lab Corp사와의 접촉으로 바이오니아 회장 및 미국 지사장 전체가 참여하여 기업 및 제품기술을 소개하는 화상회의를 가졌으며 그 결과 대량 샘플 테스팅 중이며 상호업무 협약서를 논의 중에 있다. 바이오니아는 지역의 대표적인 중견기업으로 미국 지사를 7년간 운영하였으나 본 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대기업과 접촉하여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0 10:54: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