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 `세종, 통일을 품다!´를 표어로 평화통일의 희망을 이야기하다
  • 기사등록 2016-06-07 14:45:12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세종, 통일을 품다를 표어로 평화통일의 희망을 이야기하다

 

남북관계 회복과 통일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이 평화통일의 희망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은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김창수 코리아연구원 원장, 이남주 성공회대 교수 등의 패널과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평화통일을 공감하는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은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김창수 코리아연구원 원장, 이남주 성공회대 교수 등의 패널과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평화통일을 공감하는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615 남북공동선언 16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이날 토크콘서트는 세종시 중고 학생회연합동아리 학생과 학부모 그리 통일교육수업 담당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 통일을 품다를 표어를 중심으로 정완숙 사단법인 디모스 대표의 사회로 열린 토크콘서트는 패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관객과의 대화, 통일의 염원을 담은 종이 비행기를 날리는 통일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김창수 코리아연구원 원장, 이남주 성공회대 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해 남북관계 회복과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 한반도 평화통일시대 대비를 위한 미래세대의 역할 등에 대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며 평화통일을 공감하는 열린 토론을 주고 받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토크콘서트는 한반도 통일시대를 열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을 위한 자신의 역할을 깨닫는 체험의 장이 되었을 것이다면서, “남북관계 회복과 통일시대 준비를 위해 세종교육이 새로운 평화통일교육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병관 학생(두루고 2학년, 학생회 연합동아리 부회장)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남북한 화해 협력과 평화통일이 우리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다시 느끼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07 14:4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