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生生한 체험! 똑똑(talk-talk)한 `자유학기제´ - 2016년 지역협력 자유학기제 업무협약기관(26개) 담당자 실무협의회 실시
  • 기사등록 2016-05-13 13:57:30
기사수정

生生한 체험! 똑똑(talk-talk)`자유학기제´

2016년 지역협력 자유학기제 업무협약기관(26) 담당자 실무협의회 실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512()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대덕동구중구의 지자체, 대덕동부중부경찰서, 동부중부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공공기관과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덕구청소년수련관 등의 청소년시설, 민간기업 등의 2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역협력체계구축을 위한 자유학기제 업무협약기관 담당자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유학기제 업무협약기관 담당자 실무협의회를 개최(사진=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지역은 중학생들의 진로 체험처 및 체험 프로그램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으로 자유학기제 운영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대비한 동부교육지원청과 대덕(7)동구(7)중구(5)의 공공기관, 청소년 시설(2), 민간기업(5) 등은 상호간의 인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지역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발 벗고 나섰다.

 

이번 실무협의회에서는 동부교육지원청이 2015년부터 올해까지 지속적으로 진로체험처와 체험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의 성과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하나은행등의 진로체험지원 우수기관의 사례 공유 진로체험 지원 꿈길인터넷 사이트의 안내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 개발 협의 등 실질적인 협의회로 열띤 토론이 함께 이루어졌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로 대덕구동구중구 지역의 역사적 전통과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하여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자유학기제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특색 프로그램개발을 통해 동부 지역 학교를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13 13:57: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