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서부경찰서와 유관기관 『아동안전협의회 간담회』개최
  • 기사등록 2016-05-04 11:51:15
기사수정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서부경찰서와

유관기관 아동안전협의회 간담회개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53() 대전서부경찰서(서부경찰서장 이동기)와 함께 유관기관 아동안전협의회를 개최하여, 아동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아동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 대전 서부지역 아동안전 협의회 간담회(사진=대전싱교육청)
 

 

지난 국정감사에서 대두된 경찰청에서 운영중인 아동안전 지킴이와 학교현장에서 운영중인 꿈나무 지킴이에 대한 용어의 유사성과 업무의 중복 여부 검토 및 효율적 운영방안을 주문하여 대전서부지역에서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대전서부경찰서 경찰서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아동안전협의회를 구성하여 첫 모임의 자리를 가졌다.

 

또한, 구청 및 아동보호전문기관 기관장 및 각 구청 통장협의회장 등의 참석으로 지역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안전지킴이와 꿈나무지킴이의 업무 중복 방지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아동안전협의회를 구성하여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학교 주변 아동안전 사각지대취약시간대 없는 환경조성을 위해 대전서부교육지원청(학교)과 대전서부경찰서의 공동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꿈나무지킴이와 아동안전 지킴이에 대한 교육홍보 강화로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진용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과 대전서부경찰서 간의 아동안전협의회구성으로, 타 기관간 유사사업의 중복 투자를 미연에 방지하고,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안전 사각 지대 및 취약 시간대를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인 학생안전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이번 협의회의 목적이다. 이를 통해 미래의 소중한 인재인 우리 학생들이 보다 더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04 11:51: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