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기업유치 봄 바람 속 경제 활력 제고 박차 - 대전시 & 유망 중소기업 6곳 신규투자 및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6-04-26 09:39:45
기사수정

대전시, 기업유치 봄 바람 속 경제 활력 제고 박차

대전시 & 유망 중소기업 6곳 신규투자 및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26()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주요 산업단지 내 투자를 희망하는 에스엔지 등 개성공단 대체투자 기업 두 곳을 포함한 유망 중소기업 6개 사와 신규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알피에스 이동헌 대표, 한스산업 한정희 대표, 디엔에프 김명운 대표, 권선택 대전시장, 대하테크원 황철호 대표, 에스엔에스 정기섭 대표, 지티사이언 강연균 대표 사진제공-대전시청

이에 따라 협약을 통해 시와 기업들은 지역 내 본사공장 등 확장 신규 투자 및 지원 등 통해 신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또 기업들은 총 555억 원을 투자해 대전산단, 대덕테크노벨리, 과학벨트 거점지구 등에 관련 분야 산업발전과 함께 312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날 권선택 시장은최근 2030 대전 그랜드 플랜을 통해 대전시가 국내외 여건패러다임 변화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대전을 위한 첨단 산업 육성 등에 힘을 모으는 상황이라며이 같은 계획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대전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갈 첨단 소재, 초정밀 가공 및 개성공단 대체투자 기업 등 지역 내외 6개 유망 기업들과 투자유치 협약식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이어오늘 협약한 기업들이 조속한 시간 내 지역 내에 안정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가능한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 이중환 과학경제국장은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학도시 대전의 가능성을 믿고 결정한 과감한 투자에 감사하다라며이 같은 투자유치 훈풍이 지속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26 09:39: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