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를 알Go!, 너를 알Go!” - 2016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 기사등록 2016-04-14 11:54:57
기사수정

나를 알Go!, 너를 알Go!”

2016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 Wee센터는 새 학년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324일부터 415일까지 대전 서부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8교에는 U&I학습유형검사와 U&I진로탐색검사를, 12교에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집단상담 및 교육을 대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연계하여 `찾아가는 심리검사´를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사진=대전시교육청)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신학기 학교적응력 향상 및 위기학생 발굴을 위한 상담서비스의 하나로, 단위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성격, 학습, 진로분야의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해석 상담을 통한 자신에 대한 탐색과 이해를 바탕으로 잠재력과 강점을 파악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에 실시한 `찾아가는 심리검사´에서는 학생검사만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학부모검사 및 해석 상담을 통한 자녀양육의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해소하고, 아울러 자녀의 심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혀서 학생과 부모관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의 시간을 제공하였다.

 

`찾아가는 심리검사´ 신청학교 학생 및 교사 1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검사 전 기대감이 78.8%이었으나 검사 후에는 93.8%의 만족도가 나타나 검사 및 해석을 통한 자신에 대한 탐색과 이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권기원 중등교육과장 (Wee센터장)우리 학생들이 학년 초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14 11:54: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