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밭초, 제28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학교 선정 - 특상 2명 포함 총 7명 입상!
  • 기사등록 2016-04-13 13:42:46
기사수정

한밭초, 28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학교 선정

특상 2명 포함 총 7명 입상!

 

한밭초등학교(교장 김준수)412(), 고 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을 통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유발 및 탐구심 함양을 위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개최한 제28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 2, 우수상 1, 장려상 4명 등 총 7명의 학생들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특상 작품은 전국대회 출품작으로 선정되었다.

 

한밭초, 28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학교 선정(사진=대전시교육청)

 

또한 특상에 입상한 작품 수가 가장 많아 제38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우수학교로 추천을 받았으며 대전광역시교육감 표창과 발명 최우수학교 기를 수여받았다.

 

특상을 받은 작품은 6학년 김서진 학생의 `컴퍼스 겸용 회전형 각도기´로 컴퍼스와 각도기를 결합하여 각, , 부채꼴의 작도를 쉽게 할 수 있는 학습용품과, 6학년 박시윤 학생의 `꺼내기 쉬운 달걀케이스´로 기존의 냉장고 달걀케이스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쉽게 달걀을 꺼낼 수 있도록 한 발명품이다.

 

한밭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신장시키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탐구체험 중심의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덕연구개발특구와 연계한 과학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발명인재 양성을 위한 발명캠프 및 교내 발명품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각종 과학경진대회를 실시하는 등 과학교육 기반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밭초등학교 김준수 교장은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한밭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재능을 발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결과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었고, 아울러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학교로 추천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13 13:42: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