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통문화 정착을 위한 상담기반 구축 - 2016학년도 학생상담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중심으로
  • 기사등록 2016-04-08 16:18:23
기사수정

소통문화 정착을 위한 상담기반 구축

2016학년도 학생상담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중심으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 Wee센터(센터장 권기원)201647()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서부 관내 상담업무 부장 및 전문상담()12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상담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2016학년도 학생상담업무 담당자 워크숍(사진=대전시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를 통한 효과적인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전반석고 오세구 교장의 `학교상담 활성화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소통문화 정착과 함께 상담 기반을 다지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였다.

 

또한, 2015학년도 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운영보고와 함께 개인상담과 위탁상담 관련 상담신청 절차에 대해 안내했으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이 사이버폭력대응 거점 Wee센터로 지정되어 관련된 계획과 운영에 관한 안내가 있었다.

 

학교상담 활성화를 통해 소통의 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한다는 부분에 대해 서로 인식을 같이 하였으며, 정서적으로 취약한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는 의견에 공감하였다.

 

대전둔산중 김형수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상담업무 담당교사들이 상담업무 분야와 관련한 일선학교의 적용사례를 공유하였고, 업무처리를 하면서 고민되었던 점들을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으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중등교육과장(Wee센터장)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시는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 오늘 워크숍이 상담업무 담당선생님들께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상담 장면에서 잘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08 16:18: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