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교육정보원, `내동네 내 공원 가꾸기´ 봉사활동 전개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용현)3년 연속 유성구청과 `내 동네 내공원 가꾸기 사업´ 추진 협약을 맺고 44() 2016년 첫 봉사활동을 성두산근린공원에서 실시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내동네 내 공원 가꾸기´ 봉사활동

 

성두산 근린공원은 유성구 구성동에 소재하며, 대전광역시 기념물 제6호인 `구성리산성´이 있는 사적지로 지역주민, 인근 연구기관 근무자등 많은 시민들이 즐겨찾는 산책로이며 힐링의 공간으로 이용되는 곳이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점심시간,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월1회 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연중 추진하기로 계획하고 이날 첫 행사를 실시하였는데, 성두산 근린공원 일대에 겨우내 쌓여 있는 쓰레기를 줍는 등 대대적인 자연정화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청렴과 연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 할 수 있었고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큰 보람을 느꼈다.

 

대전교육정보원 곽석환 총무부장은 “`내 동네 내 공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봉사활동의 참 의미를 되새기고 유관기관과 소통과 협업의 네트워크형성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하는 바르고 깨끗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05 13:52: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