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 충청권에서 만듭니다.
  • 기사등록 2016-03-23 10:47:21
기사수정

2016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 충청권에서 만듭니다.

충청권 학교혁신 협력과 연구 방안 협의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감은 23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서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교육정책을 충청권에서 선도적으로 만들어 간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학교 혁신 공동 협력을 통해 유중등학교 교육의 질을 신장시키기 위한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을 비롯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대결에서 보았듯이 문명과 기술이 급변하게 발전할 것이라면서, 이러한 고도의 사회에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고, `따뜻한 감성, 지혜와 참여´로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미래인재 양성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충청권 교육청의 정책적 나눔과 협력,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충청권 교육감은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충청권 학교혁신을 위한 교육감 협력연대사업으로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운영 충청권학교혁신네트워크 구축 충청권 공동 연구 사업 진행에 대해 합의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올해 네 차례의 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학교혁신담당자들로 구성된 충청권학교혁신네트워크를 매월 개최하여 충청권 공동 발전 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나아가 충청권 공동 연구로 학교혁신이 아이들의 지적 발달뿐만 아니라 심리발달과 자아 발달 등에 미치는 영향을 모색하고자 현장교사, 교수, 심리전문가, 학부모 등이 함께 모여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고,

 

충청권 포럼과 국제포럼을 실시하여 미래교육이 추구하는 인재상을 논의하는 한편 교육정책의 현장 실현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교사, 연구자들과 소통하며 지속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충청권 교육감은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각 교육청 정책사례를 나누면서 `서로 배우고 협력´하기 위한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을 위한 `세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고교체제 개편´,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의 자기사랑을 위한 `에듀힐링센터 운영´,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지성과 품성의 민주시민을 위한 `충북형 미래학력´,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학생성장발달 책임교육´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충청권 교육감은 이번 교육감 정책협의회는 교사와 학부모 등의 교육주체와 함께 서로 길을 묻고 함께 길을 찾아가는 나눔, 협력, 연구, 실천의 노력이라고 평가하면서, “미래사회의 인재를 키워가는 행복한 아이들이 공부하는 충청권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23 10:47: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