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2016년 학생건강증진 기본계획 발표 - 보건교육의 내실화와 정신건강 관리 강화, 감염병 예방관리 철저
  • 기사등록 2016-03-07 13:15:51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2016년 학생건강증진 기본계획 발표

 

보건교육의 내실화와 정신건강 관리 강화, 감염병 예방관리 철저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아이들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 여건 조성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강화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016년 학생건강증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건강 및 환경위생 관리의 내실화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기본계획은 건강관리 분야와 환경위생관리 분야로 크게 나누고 교육청 실정에 맞도록 수립했다.

 

건강관리 분야에는 보건교육 내실화, 학교 성교육 강화, 학생 건강검사 철저, 학생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등 관리강화,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흡연(음주) 등 약물 오남용 예방, 학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시 등 7가지 영역을 포함했다.

 

환경위생관리 분야에는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등 교육환경보호제도 관리, 학교 석면관리 강화, 학교 먹는 물 위생관리 대책, 교사 내 공기질 등 환경위생개선 등 4개 영역을 포함했다.

 

학생건강과 보건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보건교육을 전담할 교육전문직원을 3. 1.자로 충원해 보건교육의 내실화와 정신건강 관리를 한층 더 강화했다.

 

이로써 학생들의 성장 및 발달과 직결되는 학교보건 업무를 크게 향상시켜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서 내 업무 정비 및 조정으로 향후 감염병 발생유행 시 즉각적인 대처와 선제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보건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학생건강증진 기본계획은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증진 및 철저한 환경위생관리에 최우선의 방점을 찍은 것으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과 관심을 기울일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07 13:15: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