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렘의 시작, 신규교사 첫 걸음을 내딛다 - 2016.3.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
  • 기사등록 2016-02-26 12:51:30
기사수정

설렘의 시작, 신규교사 첫 걸음을 내딛다

 

2016.3.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225() 오전 10, 3 대회의실에서, 31일자로 임용되는 유중학교 신규교사 75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신규교사에게 필요한 내용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 서부 - 유초등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임명장 수여식 뒤에 이어진 신규교사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에서 고덕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신규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교사의 전문성과 교직 생활을 하는 동안에 노력해야 할 일´에 관하여 특별히 부탁하였고,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서부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함으로써 이제 막 교단에 서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구체적인 방향을 안내해 주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규교사를 위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9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신규교사 연수는 우수 수업 참관, 학급경영 우수사례, 생활지도 우수사례, 선배교사와의 대화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좀더 발전적인 프로그램으로 새내기 교사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진용 교육장은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서부교육을 위해 신규교사의 첫출발을 매우 중요시하여 임명장 수여와 함께 새로운 출발점에 선 교사들에게 `신규교사로서의 공정한 교육관과 교육적 사명을 가지고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교육자의 길을 걷도록 당부하였다.

 

이 날 대표로 선서한 오승석 교사는 임명장을 받은 것이 무엇보다 기쁘고,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사랑으로 교육하는 참 스승이 되고 싶다고 신규교사로서의 소감을 밝혔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2-26 12:51: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