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관계자 교육 실시 - 2016년 학교급식 공급업체 대표자 및 영양(교)사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6-02-23 14:51:19
기사수정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관계자 교육 실시

 

2016년 학교급식 공급업체 대표자 및 영양()사 교육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222() 대전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급식관계자 460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관계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

 

이 번 교육은 오전, 오후에 걸쳐 학교급식 공급업체 대표자 180여명 및 대전지역 · ·고 영양()280명을 대상으로 하며, 급식관계자의 직무능력과 책임의식 고취를 위한 체계적인 전문교육으로 급식의 질 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실시한다.

 

식재료 공급업체 대표자에게는 위생적인 학교급식 식재료 관리 및 납품을, 영양()사에게는 2016년 학교급식조달시스템 개선사항, 식중독 예방 및 검수방법, 올바른 영양·식생활 교육, 안전한 학교급식 식재료(수산물 방사능) 및 위생안전점검 등 우수한 학교급식을 실천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충남대학교 김미리 교수가 강의하는 올바른 영양·식생활 교육에서는 가공식품 및 고당도·고지방의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아이들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한 편식교정 및 질병예방을 위한 저체중, 성장부진, 빈혈, 과체중, 비만학생 등에 대한 영양교육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급식의 질 향상과 바람직한 식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급식관계자 모두가 한결같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2-23 14:51: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