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KEB하나은행과 자유학기제 활성화 한다 -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글로벌 금융교육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6-02-22 11:57:48
기사수정

대전교육청, KEB하나은행과 자유학기제 활성화 한다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글로벌 금융교육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219일 오후 3, 대전광역시교육청 6중회의실에서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대표 오상영)과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금융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6중회의실에서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대표 오상영)과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금융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KEB하나은행에서 자유학기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글로벌 금융교육을 운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학교로 찾아가는 경제관념 교육과 금융체험교육(용돈통장&체크카드을 이용한 짜임새 있는 용돈 사용체험 프로그램, 용돈을 모아 목돈을 만드는 용돈 사용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은 과학, 경제, 산업, 행정, 사회, 서비스 등의 진로탐색 기관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자체 일정별로 대전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연계 협력 기관을 확대하여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른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체험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 금융권의 우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대전 자유학기제에 특화된 진로체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2-22 11:57: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