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서가 학교도서관을 찾아갑니다. - 학교도서관지원센터, 학교도서관 운영 상담 및 방문 지원
  • 기사등록 2016-01-27 11:48:48
기사수정

사서가 학교도서관을 찾아갑니다.

 

학교도서관지원센터, 학교도서관 운영 상담 및 방문 지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석학)은 방학 중 장서 점검 및 자료 관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도서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운영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학생교육문화원 - 찾아가는 학교도서관컨설팅

 

현장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학교도서관의 체계적 관리 실현을 위해 운영되는 이번 컨설팅은 다년간 공공도서관에서의 업무 역량을 갖춘 사서가 직접 해당 학교도서관을 방문하여 자료수집과 장서관리 등 학교도서관 운영 전반에 걸친 사항에 대하여 1:1로 실무 상담을 지원한다.

 

사서교사, 사서실무원 등 학교도서관 전담인력이 없는 학교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대전지역 내 학교도서관을 운영 중인 초고 학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관심있는 학교는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학교도서관지원-컨설팅 신청 페이지에서 월,,,금요일 중 하루를 선택하여 상담 희망일 전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한 방문 외에도 전화( 229-1435, 1438), 홈페이지 업무공유방을 통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지난 2015.9. 조직 개편에 의거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지정한 대전 지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 학교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향후 학교도서관 운영 매뉴얼 제작배부 및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권 혁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27 11:48: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