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적극적 경청과 회복적 생활지도로 마음의 온도를 높여요 ! - 행복한 교실을 가꾸는 생활지도 직무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6-01-05 11:27:04
기사수정

적극적 경청과 회복적 생활지도로 마음의 온도를 높여요 !

 

행복한 교실을 가꾸는 생활지도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만성)에서는 14()부터 18()까지, 5일 간에 걸쳐 초등 교사 28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교실을 가꾸는 생활지도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이 연수는 학교 생활지도의 올바른 방향 모색을 위하여 교사들이 학생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행복한 교실을 가꾸기 위한 30시간에 해당되는 직무연수이다. 요즈음 학교현장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활지도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통한 실제적인 지도사례를 익힘으로써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소양 및 역량 영역에 적극적 경청으로 행복한 교실, 전문 영역에는 회복적 생활지도의 이해, 안전하고 즐거운 교실 생활지도, 관계회복을 위한 성격 유형별 행동 이해, 아이의 마음을 읽는 영화읽기, 집단따돌림에 대한 이해와 지도, ADHD증후군의 이해와 지도, 그림카드를 통한 체험인성교육과 행복아트스토리,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가정과 연계한 생활지도 방안 등의 교육과정을 편성하였고 전국적으로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을 위촉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김만성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생활지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다양한 생활지도 기법을 익혀 행복한 교실을 가꾸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 혁 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05 11:27: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