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KEB하나은행과 외자 유치 협약 - 하나은행 해외지점 활용, 홍보시스템 구축
  • 기사등록 2015-12-11 10:20:32
기사수정

세종시, KEB하나은행과 외자 유치 협약

 

하나은행 해외지점 활용, 홍보시스템 구축

세종시가 10일 시청에서 KEB하나은행과 외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오상영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대표 , 이춘희 세종시장

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_?xml_: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10일 세종시청 5층 집현실에서 KEB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대표 오상영)외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세종시의 외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해외 주요거점 지점을 통한 세종시 투자환경 홍보, 외국인투자유치 활동지원을 위한 전담직원 지정 및 무료 컨설팅 등을 실시 지원한다.

 

세종시는 지역내 외국인투자 금융수요가 있는 경우, 하나은행과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우선 협의하기로 하고, 하나은행과 함께 해외투자유치 활동을 기획, 추진하기로 했다.

 

오상영 대표는 “KEB 하나은행이 보유한 국내 최다의 해외네트워크, 다양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세종시의 외국인투자유치에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민간기관의 공조를 바탕으로 세종시 자족기능 확충을 위한 투자유치 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9, 구 외환은행(KEB)과 합병한 하나은행은 구 외환은행이 보유했던 미국, 영국, 일본 등 24개국 126개 법인지점사무소를 인수했다.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11 10:20: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