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유아교육 전국 최고 입증! -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에 대전 4개원 모두 선정
  • 기사등록 2015-12-09 17:08:31
기사수정

대전 유아교육 전국 최고 입증!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에 대전 4개원 모두 선정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에서 처음 실시한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 선정 대회 참가한 대전의 4개 유치원이 모두 입상함으로써 대전의 인성창의성 유아교육이 전국 최고임을 입증하였다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 선정 대회`인성창의성 교육을 통한 유치원 행복교육 실현´이라는 주제로 질서와 배려, 협력 등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인성,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 유치원을 발굴 표창하는 대회로 우리 교육청은 보고서 심사와 1차 현장 심사를 통해 4개원(중앙유치원, 대전갈마유치원, 대전문창유치원, 대전만년초등학교별설유치원)최종 선정하여 보고하였다.

 

전국 8,932개의 유치원 중 170개원이 응모하였고, 교육부의 보고서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50개원을 선정·발표한 결과 대전의 4개원 모두 인성창의성 교육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뚜렷한 교육비전을 설정하고, 누리과정과 연계한 특색 있는 운영으로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한 4개원은 짝과 질문하고 대화하며 논쟁함으로써 창의적 사고를 증진하는 질문 중심 교육법을 적용한 중앙유치원, 유치원에 텃밭과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체험을 적용한 대전문창유치원, 자연체험 활동 공간을 실내외에 조성하여 자연스럽게 감수성심미성을 키운 대전갈마유치원, 특색 있는 인성과 창의력 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령별 브랜드 수업을 적용한 대전만년초등학교병설유치원으로 유아들의 인성창의적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한 것이 주목된다.

 

선정된 4개원은 교육부장관 표창과 상금 300만원, 수업 담당교사는 교육감 표창을 받으며, 향후 전국 유치원 워크숍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누리과정 내 인성창의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실 적용 사례를 일반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유치원 교육과정의 질 제고를 통하여 유아의 인성창의적 역량을 넓혀 인성창의성 교육을 선도하는 문화를 확산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09 17:0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