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세종·충북지역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 스마트 농업벤처 육성․발전을 위해 지역 5개 기관과 상호협력 강화
  • 기사등록 2015-12-07 15:20:21
기사수정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세종·충북지역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스마트 농업벤처 육성발전을 위해 지역 5개 기관과 상호협력 강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세종지역산업기획단(대표이사 안승대),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 충북지식산업진흥원(원장 신필수), 충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장건익)은 스마트 농업벤처 육성발전을 위해 7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왼쪽부터 세종지역산업기획단 팀장(안아람), 충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 사업단장(장건익),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최길성), 충북테크노파크원장(남창현), 충북지식산업진흥원장(신필수)이 업무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조경제 추진동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ICT, IoT 기반 스마트 농업벤처 육성 프로그램 공동개발´,`·생명과학분야 연구·보유기술의 공유와 확산´,`기관 보유 연구시설기자재 공동 활용 및 인적 교류 확대 추진´등을 위해 참여기관의 보유 역량을 최대한 결집하여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최길성 센터장은 오늘 유관기관 간의 협력강화가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모멘텀이 되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세종·충북지역이 농업분야 창조경제의 메카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충북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 사업단(LINC) 장건익 단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충북지역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는데 의미가 있다,“대학과 지역의 공생 발전에 기여하고 창조경제의 성공적인 모델을 창출·확산하는데 충북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농업생명과학분야의 역량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충북테크노파크 남창현 원장,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신필수 원장, 세종지역산업기획단 안아람 팀장도협약 이후 기관 간의 구체적인 후속 조치를 통해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통한 벤처기업 육성 등을 위해 지난 911일 대전 및 충남테크노파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범충청권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지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2-07 15:20: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