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마을학교, 하반기 운영자 협의회 개최…소통과 협력 다짐 - 신규·경험 운영자 간 컨설팅 통해 운영 노하우 공유 - 지방보조금 건전 집행을 위한 실적 보고 안내도 병행 - 이금의 과장 “세종 곳곳에서 배움의 열매 맺길 기대”
  • 기사등록 2025-07-10 15:15:56
  • 기사수정 2025-07-10 15:19: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월 10일 오전 9시 30분 세종마을학교 하반기 운영자 전체 협의회를 개최하고, 운영자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마을 학교 사업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7월 10일 오전 9시 30분 세종마을학교 하반기 운영자 전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회의는 지난 4월 상반기 협의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세종시교육청은 이날 협의회를 통해 하반기 마을 학교 운영 방향과 주요 일정을 안내하고, 지방보조금 집행과 관련한 정산 및 실적 보고 유의사항을 사전에 전달했다. 


특히, 하반기에는 마을 학교 간 ‘운영 컨설팅’을 강화한다. 4년 이상 운영 경험이 있는 마을 학교와 올해 신규 또는 2년 차 마을 학교가 직접 만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마을 학교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이 촉진되고, 신생 마을 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7월10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마을학교 하반기운영자 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5월과 6월 사이 마을 학교의 중간 운영 점검을 실시해 각 사업장의 운영 현황을 면밀히 살폈다. 앞으로도 연말까지 마을 학교 운영 실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지방보조금 사업의 건전한 집행과 운영자 책무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의회에서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세종마을학교는 그동안 운영자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성장해왔다”라며 “올해 남은 기간에도 마을 학교를 통한 다양한 배움이 세종 전역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세종마을학교는 지역 공동체의 자원을 교육적으로 활용해 아이들의 배움터를 마을로 확장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운영 주체의 자율성과 지속 가능성이 핵심 요소로 꼽힌다. 교육청은 이러한 마을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열어두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하반기 협의회를 통해 마을 학교 간 협력 기반을 한층 공고히 다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10 15:15: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