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관용 경북도 지사 `청년희망펀드´ 가입 - 사회지도층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으로 동참 당부
  • 기사등록 2015-10-05 15:40:10
기사수정

김관용 경상북도 지사는 5일 NH농협 경북도청 지점에서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신청서에 서명하고 도민들에게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정부의 `청년희망펀드´ 는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 일자리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지난 9.15일 국무회의에서 대통령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사회적 대타협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개혁 성과를 가시화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하여 마련 된 것이다.

 

`청년희망펀드´의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월급여의 일정비율 또는 일시금을 취급은행(NH농협, 대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에 계좌 개설과 함께 `공익신탁 가입신청서´에 서명하면 된다.

 

기부자에겐 가입금액 1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모집한 기금은 `16. 1월부터 청년구직자 대한 지원(훈련비, 구직정보 비용 등), 민간 청년 일자리창출 지원, 비정규직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 등에 사용 될 예정이다.

 

김관용 지사는 펀드에 가입하면서 “청년일자리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지도층이 솔선하여 함께 풀어야 할 과제”라 하면서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희망의 날개를 달수 있도록 사회 각계 각층의 지도층이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에서는 오늘을 계기로 `청년희망펀드´의 필요성과 참뜻을 널리 홍보해 도‧시군 공무원, 기관‧단체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도 힘쓰기로 했다.

 

또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신규 시책 발굴은 물론 청년 CEO 육성, 1인 창조기업, 중소기업인턴제, 청년무역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CEO 제품 판로개척 등에도 지속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5 15:40: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