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창업, 가정친화, 예술교양 등 제3기 교육과정 개강 - 여성가족원“취·창업의 길이 열립니다”
  • 기사등록 2015-09-02 14:57:40
기사수정

대전시여성가족원(원장 송기용)은 오는 9월 2일과 3일 2015년 제3기 교육(1~4개월 과정)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 여성가족원 개강


이번 제3기 교육은 여성가족원으로의 기능에 맞게 시민들의 일자리와 연계한 취·창업 및 가정친화 과정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전문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건강, 예술·교양과정 등 총 216개 강좌 4,77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제3기부터 신설된 교육과정 중 본원의 ▲취·창업과정(홈패션 중급), ▲가정친화 과정(소통·힐링·감동의 시낭송&스피치)은 여성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가정 친화적 사회분위기 확산을 통한 가족기능을 강화하고자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그동안 시민들로부터 꾸준히 제기되었던 불합리한 교육기간을 강좌별 특성을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과정명칭도 시대에 맞게 변경하는 등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면서 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 하였다.


송기용 여성가족원장은“취·창업과정과 가정친화 과정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일자리 전문기관과의 상시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수료생의 취업처 개발 등 협력기관이 가진 기능 정보를 상호 지원하여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 하는 등 여성과 가족이 함께 행복한 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여성가족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02 14:57: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