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쿠데타 세력 옹호하는 최민호 시장은 즉각 사퇴하라 -대전인터넷신문-
  • 기사등록 2025-01-08 15:39:1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은 8일 자 논평을 통해 ”쿠테타 세력 옹호하는 최민호 세종시장은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최민호 시장은 국민의힘 시도지사협의회의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의 내란죄 수사와 체포영장 집행을 중단하라는 해괴망측한 망언을 내놓았다“라며 ”12.3 윤석열 내란사태가 일어난 지 한 달이 지난 지금도 추운 길에서 밤을 새우며 외치는 국민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국민의 목소리를 저버리고 이를 방해하는 세력은 윤석열 내란수괴의 친위 쿠데타를 옹호하는 내란 동조 세력일 뿐이다. 세종시민의 삶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야 할 책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정치적 영달만을 위해 쿠데타 세력과 손잡는 모습을 시민들이 똑똑히 기억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최민호 시장은 내란 선동과 쿠데타 세력을 옹호하는 모든 정치적 행보를 즉각 중단하라! 세종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하며 시장직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세종시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끄는 중심인 세종시장이 헌정 질서를 유린하는 내란 행위에 동조한다는 사실은 시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길 뿐 아니라, 도시 발전을 가로막는 행위다. 자신의 무책임한 행동을 깊이 반성하고 즉각 사퇴함으로써 세종시민의 명예와 자부심을 회복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은 세종시민의 바램과 함께 단호한 법 집행으로 내란수괴 윤석열이 체포되어 처벌받는 그 날까지, 헌정 질서 회복과 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1-08 15:39: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