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부문 최우수상 수상” -대전인터넷신문-
  • 기사등록 2024-11-25 14:57:5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보람동)이 지난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법률저널 주최 2024년 지방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정책연구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후원한 이번 지방 의정 대상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들을 발굴·포상하여 지역 정치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유 의원은 지난해 세종의 치안 수요 및 시민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수용하면서 발전적인「세종 형 자치 경찰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의원 연구모임을 발족하여 자치경찰제도 도입이 지역사회와 경찰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시민들의 관심 제고 및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인식 개선 방안 마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의 심사를 총괄한 대한교육법학회 이덕난 심사위원장(국회입법조사처)은 “심사기준은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각 항목을 정량화하여 정책모델개발, 주민소통, 대외홍보, 당을 초월한 협치 활동 등에 대해 평가하였다”라면서 “지방의원도 다양한 분들과의 소통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폭넓은 의정활동으로 지역 정치를 한 단계 높였으면 좋겠다”라며 심사평을 밝혔다.


유 의원은 “오늘 수상을 통해 처음 의회에 등원 당시 민의를 존중하며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졌던 초심을 다시 한번 이어가는 계기로 삼겠다.”라면서 “지역발전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정치인 구현에 앞장서고 더욱 낮은 자세로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방의회 의원들의 입법 및 정책연구 활동을 격려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1-25 14:57: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