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ream UP~~UP!! 시원달콤 여름방학 계절학교! -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2015학년도 치료지원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 기사등록 2015-08-25 14:06:29
기사수정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월 3일(월)부터 8월 20일(목)까지 2015학년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운영,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 서부-여름방학계절학교

 

매일 2시간씩 15회로 구성하여 운영된 여름방학 계절학교는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내방 치료지원 대상학생 17명이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생활연령을 고려하여 운영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대전서부 관내 유초등학교 저학년 치료지원 대상학생 6명은 집중치료와 사회체험활동을, 초등학교 고학년~중등 치료지원 대상학생 11명은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공예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였다.

 

이 번 여름방학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더위로 인해 자칫 무료해 지기 쉬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유지와 더 나아가 일상에서 받게 되는 스트레스, 좌절감 등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진행하였으며, 장애를 가진 우리 아이들에게 학기 중에 경험하기 어려운 색깔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작업치료와 접목시켜 제공하였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를 가진 우리 아이들이 지역 사회 내의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하여 체계적이며 효과적으로 그들의 직업을 탐색하고 여가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의 한 일원으로 통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번 여름방학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부모는 “방학동안 아이와 함께 무엇을 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여름방학을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보람 있게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25 14:06: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