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설공단, 고령층 고객대상 ‘실버서퍼 양성’ 교육..."고령층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 기사등록 2024-10-16 17:21:18
  • 기사수정 2024-10-16 17:35:0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권혁선 기자]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은 16일 조치원수영장에서 고령층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실버서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6일 조치원수영장 회원과 관계 직원들이 실버서퍼 교육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세종시설공단]

이번 교육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실버서퍼 교육 과정으로 고령층 고객의 시설 이용 시 불편을 해소하고자 세종시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기획하였다. 공단 체육시설의 회원가입, 신규 회원모집, 결제 등이 온라인 시스템 위주로 운영됨에 따라 실버서퍼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또한, 수영장 이용 관련 시스템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 활용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도 구성하였다. 교육용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수영장 현장발권, 무인민원발급뿐만 아니라 기차권 예매, 패스트푸드점, 영화관 결제 등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고령층 이용고객의 디지털 기기 활용 역량을 향상하고 기기와 친숙해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조소연 이사장은 “공단 체육시설 고령층 이용고객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하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체육시설 이용 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없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16 17:21: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